본문 바로가기
생각하는 인생/생활정보

대덕이로움카드, 대전 전지역 사용 가능!.. 상향 조정된 혜택 지금 확인!

by ★1 2020. 5. 16.
반응형

이번 포스팅할 지역화폐의 지역은 바로 대전시 대덕구입니다. 바로 대덕이로움카드 인데요. 대덕구는 대전시 북동부에 있는 구로써 18만여명의 구민과 12개의 행정동이 있습니다. 


대덕이로움카드 혜택상향 조정내역 대덕이로움카드 혜택상향 조정내역



대전의 대와 회덕의 덕을 합쳐 대덕구가 되었고요. 금강이 흐르는 신탄진역, 경부와 호남의 분기점인 회덕 분기점이 있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대청댐, 대청호와 KT&G, 한국수자원공사, 대전지방국세청 등의 주요기관이 위치해있네요. 아래의 내용들을 통해서 대덕이로움카드의 사용처와 가맹점등을 확인하시고 현명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덕이로움카드 사용처와 사용방법 안내

■ 대덕이로움카드란?

- 대전시 대덕구 내에서만 쓸 수 있는 지역화폐로써 많이 쓰면 쓸수록 이로움을 더 많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5월14일 이후부터는 대전광역시 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종이형 상품권이 아니라 IC카드 형태의 선불식 전자카드로써 충전형과 기프트형으로 발행되고 있지요. IC카드란 긁는 방식이 아닌 꽂아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 2019년 7월5일에 전자카드의 형태로 출시되었으며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라도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네요.(이제는 서구, 유성구, 세종시 등에서도 발급가능합니다)



■ 혜택

- 할인 구매의 한도는 월 50만원(5월14일부터는 100만원까지), 연 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 상시에는 6%의 할인을, 명절때에는 10% 할인을 적용하네요. 단, 5월14일부터는 15% 캐시백 지급으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대덕이로움카드 혜택상향 조정내역 * 대덕구에서 쓰였던 대덕이로움카드는 5월14일을 기해서 대전전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연말정산시의 소득공제는 30%까지 적용해 줍니다. 전통시장 사용시는 40%까지 가능하네요. 단, 7월말까지는 80%로 이또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연회비나 발급시 수수료는 무료이지요. 


- 대덕이로움의 인센티브 지급은 예산 100억원이 소진될때까지 계속됩니다. 

- 유효기간은 5년간 이네요. 


※ 예시를 들면, 50만원을 구매시 10% 할인이 적용되므로, 본인의 충전액 45만원과 인센티브 할인 지급금액인 5만원을 대덕구에서 바로 지급하므로 총 50만원이 충전되네요.



■ 사용처와 가맹점 

- 대전시 대덕구 내의 IC카드 또는 신용카드 단말기가 있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편의점, 학원, 미용실, 커피숍, 식당, 노래방, 피씨방, 당구장, 주유소, 전통시장 등이 해당되네요. 


- 5월14일 이후부터는 대전시 소재전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 제한되는 업소들

1. 준대규모의 점포들로써, 이마트에브리데이 법동점과 신탄진점, 지에스리테일 또는 GS슈퍼마켓 신탄진점, 롯데쇼핑 비래점 및 신탄진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송촌점, 이마트에브리데이 법2동점 등이 있네요.


대덕이로움카드 혜택상향 조정내역 * 할인율도 15퍼센트로, 구매한도도 월 100만원으로, 소득공제도 80퍼센트까지 상향조정되었네요.



2. 스타벅스와 같은 직영점 또는 본사 직영의 프랜차이즈 점포들(편의점, 주유소 등).

3. 유흥 및 사행업소들로써 성인용품점이나 안마시술소, 도박장 등

4. 사업장의 주소지가 대전시 대덕구에 있지 않은 점포.


5. 대덕이로움카드로 상품권이나 복권구매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6. 온라인 상의 결제는 불가하다네요. 



■ 사용방법

1. 배부처에서 수령

- 각동의 행정복지센터나 구청의 에너지경제과 또는 민원실에서 무료로 IC칩이 내장된 빈 공카드를 배부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택배로 수령

- 스마트폰 대덕이로움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시거나 또는 코나아이 1899-7997로 전화해서 신청하시면 본인의 주소지로 배송됩니다. 


3. 금융기관 직접 방문 수령

- 판매대행점인 대덕구의 하나은행이나 신협에 신분증을 가지고 할인구매가 가능합니다. 


※ 다쓰신 카드는 앱이나 금융기관에서 재충전해서 사용가능하니 버리지 마시고 계속 사용하세요.


대덕이로움카드 혜택상향 조정내역 * 대전 지역화폐 온통대전과의 사용법과 기존의 인센티브처리를 확인하세요.



■ 기타사항

- 점포의 경우에는 가맹점의 신청이 따로 필요치 않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나 종이상품권은 가맹점 신청을 해야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는 반면, 대덕이로움은 단말기만 있으면 바로 사용가능하네요.

 

- 교통카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ATM기기에서의 잔액 인출은 불가하네요. 



■ 문의처

- 대전시 대덕구청 에너지경제과 전화 : 042-608-6922~5, 608-6955

- 운영대행사 코나아이 고객센터 전화 : 1899-7997 



▼ 관련글 더보기 

 대전시 재난긴급생활비, 대전시민 제대로 받아야 할 재난지원금 8가지!

 ☞ 건설근로자공제회 긴급생활안정자금, 건설근로자 무이자 지원.. 최대 얼마?

 ☞ 신용회복위원회, 코로나로 받을 빚탕감 7분들.. 나의 대상여부는?

 ☞ 국토교통부, 청년임대주택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2차 모집!. 바뀐조건은?

 ☞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자녀장려금 자격요건 안내!.. 꼭 이번달까지 신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