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하는 인생/생활정보

경기도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 이젠 세금신고 한방에 끝!.. 그 장소는?

by ★1 2020.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종합소득세 및 각종 세금신고의 계절이 눈앞에 다가왔네요. 개인사업자분들의 손놀림도 바빠집니다. 


경기도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경기도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 운영



경기도에서는 이에 지방세를 종합소득세와 같이 한번에 같이 신고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는데요. 바로, 합동신고센터를 기간동안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 내역을 살펴보시고, 세금납부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이전까지 행정은?

- 지방세는 그동안 세무서에서 10%의 부가세를 받아 세금만 지자체로 계좌로 납부해옴.

- 올해부턴 지방분권 강화차원으로, 지자체가 직접 신고 받도록 개편되었다네요. 



● 시행취지

- 납세의 편의를 최대화하기 위해 실시.

-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와 국세인 종합소득세를 지자체와 세무서를 각각 따로 오가며 방문할 필요없이 한 곳에서 한꺼번에 한번에 신고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 신고기간

- 5월1일 ~ 6월1일까지

- 개인지방소득세는 코로나19로 인해 기한을 3개월 더 연장했습니다. 납부는 8월31일까지 하면 됩니다. 


경기도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 경기도에서는 올해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를 운영해 행정편의를 도모합니다.



- 또한, 코로나19의 직,간접 피해를 입으신 분도 신고기한만큼은 8월31일까지로 정했네요.

- 신청은 5월내에 전화 : 1833-9119를 이용.



● 신고장소

- 경기도내의 세무서와 관공서 56곳으로서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에서 하게 됩니다.

- 도내의 25개 세무서와 시,군의 관공서 31군데를 설치, 운영하네요.

- 단, 오산, 양평, 가평, 연천군의 4군데는 보다 탄력적으로 시행할 예정입니다.  



● 신고의 편리성

- 경기도내의 납세자는 도내의 56개의 장소 중 주소지에 관계없이 원하시는 신고장소로 방문해서 신고가 가능.



● 운영방식

- 합동신고센터에서는 소득세 담당직원 140명, 세무서 국세청의 국세 담당 직원 53명이 상호 교대 및 교차 근무를 할 예정.

- 모든 업무를 한번에 처리하도록, 끊김없는 세무행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네요.


경기도 지방세 국세 합동신고센터* 경기도내의 세무서와 관공서 56곳에서 도민의 세금납부 효율화를 위해 헌신합니다.



● 기대효과

- 방문민원에 대한 신고의 편의성을 쾌적하게 제공함.

- 세무서 뿐만 아니라 전국의 지자체에서도 국세와 지방세를 편리하게 한번에 신고가 가능해집니다.


 

● 담당부서 문의처

- 경기도 세정과 지방소득운영팀 

- 전화 : 031-8008-2376

 


◆ 기술한대로, 경기도에서는 도민을 위해서 체감할 수 있는 행정편의를 발빠르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발품하나 덜 파는 것도 그만큼 돈버는 것이죠. 


홍보가 많이 되어서, 두 번걸음할 것을  한 번걸음으로 간단히 납부할수 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요런 생활의 꿀같은 방법들이 계속 시행되면 서민들의 행복도도 많이 올라갈듯 하네요.



▼ 관련글 더보기 

 건설근로자공제회 긴급생활안정자금, 건설근로자 무이자 지원.. 최대 얼마?

 ☞ 경기지역화폐 신청 및 사용처에 대해 꼭 알아야 하는 것들.. 빠른 방법!

 ☞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또 더 지급.. 설마 1인당 얼마를?

 ☞ 서민금융진흥원, 미소금융 창업대출.. 첫가게 오픈 사장님의 든든한 총알!

 ☞ 신용회복위원회, 코로나로 받을 빚탕감 7분들.. 나의 대상여부는?



반응형

댓글